기능코성형, 부작용 최소화 하려면?

%ec%a7%80%ec%95%a4%ec%a7%80%eb%b3%91%ec%9b%90-%ea%b8%b0%ec%82%ac-%ec%82%ac%ec%a7%84

코막힘 수술과 코성형을 동시에 받으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코는 숨을 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인상을 좌우할 정도로 코 모양에 대한 관심도가 커졌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코막힘과 코성형을 동시에 받으려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제대로 된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코막힘과 코성형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은 단순히 협진 시스템이나 각 분야의 전문의라고 하더라고 쉽게 할 수 있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이다.

코막힘 수술을 중점으로 하던 병원에서 코성형과 코막힘을 동시에 받는다면, 비염과 비중격만곡증 등 코막힘은 해결이 가능하다. 그러나 코 내부가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코성형 시 보형물 삽입을 하면 코가 주저 앉거나 꺼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원하는 코 라인을 만들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반대로 코성형만 하던 병원에서 코성형과 코막힘 수술을 진행할 경우, 코 기둥인 비중격을 튼튼하게 만들지 못하게 되면서 원했던 코모양을 기대하기 어렵고 코막힘까지 제대로 개선할 수 없게 된다. 또한 보형물을 올렸을 때 시간이 지나면서 보형물이 휘어져 기존에 없던 코막힘을 유발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어떤 병원을 찾아야 할까? 코막힘 코성형을 동시에 집도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기능과 미용적인 부분을 함께 진행하는 것은 고난도 수술로 동시에 진행해 본 노하우가 부족하다면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고 원했던 코 모양을 만들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3D CT, 전자내시경 등 첨단 검사시스템으로 코의 겉과 속을 확인하고 본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제시하는 곳을 찾아야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기대했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지앤지병원 이비인후과 전문의 성용해 원장은 “코는 숨을 쉬는 기능적인 부분과 본인의 얼굴형에 맞는 코 모양 둘 다 신경을 써야 한다”며 “코막힘 코성형 수술을 통해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적인 부분을 동시에 시행해야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원하는 코 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단순히 협진시스템만을 강조하는 병원 보다는 다양한 사례의 코막힘 코성형 수술을 동시에 진행했던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연관콘텐츠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