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비중격만곡증수술후기 궁금해요!

비중격만곡증수술후기

비중격만곡증수술후기

비중격만곡증수술후기

비중격만곡증수술후기

비중격만곡증수술후기

비중격만곡증수술후기

비중격만곡증수술후기

 

평소 코가 막혀서 불편함을 느꼈던 분들 중에는 비중격만곡증 진단을 받거나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실제로 치료 받은 분들의 비중격만곡증수술후기를 통해 비중격만곡증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보겠습니다.

 

* 비중격만곡증이란?

비중격만곡증은 콧구멍을 둘로 나누는 연골이 휘어진 것을 말합니다.

 

우리나라 성인 70%가 비중격만곡증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사람이 수술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평소 심한 코막힘으로 일상생활에까지 불편을 느낀다면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비중격만곡증 치료는 연골이 휘어진 것이기 때문에 약물 치료 보다는 수술적인 치료를 받아야 원했던 치료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나도 비중격만곡증일까?

  • 감기도 아닌데 평소에도 코가 자주 막히는 분
  • 한쪽 코막힘이 유독 심한 분
  • 코가 막히면서 두통까지 나타나는 분

 

혹시 본인이 평소 겪는 증상이 포함되어 있나요? 코막힘은 비중격만곡증의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오래 방치하면 콧물이 코 뒤로 넘어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두통,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수면 장애, 후각감퇴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 안쪽 연골이 휘어진 것이라서 일반인의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고 3D CT, 전자내시경 촬영을 하고 이비인후과 전문의 진단을 통해 휘어진 정도, 비중격의 크기 등에 따라서 치료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 비중격만곡증수술 후 일상생활은 언제부터 가능해요?

비중격만곡증수술 후 일상생활은 2~3일 정도부터 가능합니다. 일주일 정도는 부목역할을 하는 테이프를 코에 붙이기 때문에 사람을 직접 대하는 직업이라면 7일 정도의 휴식은 필요합니다. 수술 후 치료를 위해서 2~3번정도 내원하며, 치료는 수술 받은 병원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과 담배는 회복을 더디게 만들기 때문에 가급적 한달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헬스와 같은 압력이 가는 운동은 한달 이후에 한달 이후에 하는 것이 좋고,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가벼운 산책이나 걷기 등은 도움이 됩니다.

 


 

 * 비중격만곡증수술하면서 코성형도 같이 할 수 있어요?

평소 휜코, 매부리코와 같이 코 모양에 대해서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 비중격만곡증, 비염 등 코막힘 치료를 받으면서 동시에 코성형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비중격만곡증수술 시 절제 후 남는 비중격 연골은 코 끝을 보강해주기 위한 좋은 재료입니다. 교정 후 남는 자가 연골을 코끝에 보강해주면 아름다운 코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의 수술로 회복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비중격만곡증수술비가 부담됩니다.

비중격만곡증, 비염, 비밸브 등과 같이 이비인후과 치료에 대해서는 본인이 가입한 의료실비에 따라서 환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적습니다.

개인의 보험사, 약관 등에 따라서 70~90% 정도 받을 수 있으므로 보험사에 문의하면 더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ec%9d%b4%eb%b9%84%ec%9d%b8%ec%84%b1%ed%98%95-%ec%83%88%eb%a1%9c%ec%9a%b4-%eb%b0%b0%eb%84%88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비중격만곡증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관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