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중격만곡증 궁금증 해결
비중격만곡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바로 코 의 중심이 되는 가운데 뼈가 휘어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외부 충격으로 인해 코뼈가 부러지거나 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원래 태어날때부터 비중격 뼈가 휘어져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이란, 코 가운데 수직으로 세워져 있고, 콧등과 코끝을 지지해주면서 콧구멍을 둘로 나누어 주는 비중격연골이 휘어진 상태를 말해요.
비중격 만곡증은 비염, 축농증, 비밸브 협착증과 함께 코막힘을 유발하는 코질환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요.
따라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비인후과에 가서 정확한 내 코의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코막힘이 지속되면 두통, 집중력저하, 후각감퇴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게 되고, 비염을 동반하고 있다면 그 증상은 더 악화되기 때문이지요.
즉, 3DCT검사와 전자내시경검사 등을 통해 콧 속의 모양과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검진한 뒤, 문제가 확인되었다면 그때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비중격만곡증의 치료의 경우 알러지 비염이나 축농증처럼 약물적인 치료로 개선되지 않습니다.
바로 코의 구조적인 문제가 원인이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을 통해 비중격교정을 해야 합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은 약 20~30분 정도 소요되고, 당일 퇴원이 가능하지만, 상황에 따라 입원도 가능합니다.
하루이틀 정도는 코 안에 지혈솜을 넣고 있어야 하고, 2주 정도는 코 안을 지지해주는 부목을 넣어두어야 합니다.
일상생활은 2~3일정도 후에 가능하지만, 붓기가 빠지는데는 약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평소 코막힘으로 답답한 분들 중, 비중격 만곡증이 의심되신다면 하루라도 빨리 정확한 검사 후에 본인에게 맞는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코막힘 치료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