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코골이, 소리보다 더 무서운 것은?

남편코골이

%eb%82%a8%ed%8e%b8%ec%bd%94%ea%b3%a8%ec%9d%b4-2

%eb%82%a8%ed%8e%b8%ec%bd%94%ea%b3%a8%ec%9d%b4-3

%eb%82%a8%ed%8e%b8%ec%bd%94%ea%b3%a8%ec%9d%b4-4

%eb%82%a8%ed%8e%b8%ec%bd%94%ea%b3%a8%ec%9d%b4-5

 

 

남편코골이, 소리보다 더 무서운 것은?

 

코골이는 시끄러운 소리보다 더 무서운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심한 코골이와 동반되는 ‘수면무호흡증’인데요.

단순히 술을 마셨거나 피곤한 날에만 코를 고는 경우는 큰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평소에도 심한 코골이가 있다면, 수면무호흡증을 동반할 가능성이 높아 빠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요즘에는 TV, 인터넷 등에서도 코골이에 대한 심각성을 방송하면서 치료를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코골이 치료를 위해서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바로 ‘수면다원검사’ 입니다.

 

  • 수면다원검사란?

병원에서 몸에 센서를 부착하고 하룻밤 잠을 자는 검사입니다.

수면 중에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검사법으로

뇌파부터 안구의 움직임, 호흡곡선, 호흡노력, 심전도, 산소포화도, 다리의 움직임에 이르기까지

수면 시 일어날 수 있는 신체 모든 반응이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분석 후 치료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치료방법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은 크게 비수술적인 방법과 수술적인 방법으로 나눠집니다.

– 비수술적인 방법

대표적으로 양압기가 있습니다.

작은 가습기와 같은 기계에 마스크가 연결되어 있으며 공기가 나와 수면 시 막혀있는 기도를 열어주어 호흡을 원활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 수술적인 방법

수술적인 방법은 좁아진 기도 부위를 넓혀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좁아진 부위가 입천장인지, 혀뿌리인지, 복합적인 영향인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비수술적인 방법, 수술적인 방법 중 어떤 방법이 좋고 나쁘다를 정하기 보다는 

검사 결과, 전문의 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처방 받아야 기대했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를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b%b0%b0%eb%84%88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실시간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연관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