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 코뼈골절 골든타임을 놓치지 마세요!

600

 

스키와 보드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요즘이 가장 설레는 시기일 것 같은데요.
즐겁게 보딩을 하다가 즐거운 마음 그대로 마무리가 되면 좋겠지만 의도치 않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겠죠.특히 위에서 내려오면서 넘어져 있는 사람과 부딪치거나 속도를 주체하지 못하고 장애묵에 부딪치는 등 크고 작은 사고들이 쉽게 일어나는 곳이 바로 스키장이죠.

 

tyle-p9k-1

 

특히나 생각보다 쉽게 부러지는 코뼈!
스키장에서 코뼈골절이 일어난다면 대처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코뼈골절에도 골든타임이 존재합니다.

 

tyle-p9k-2

 

바로 2주이내로 치료를 해야 아무런 탈이 나지 않고 비교적 빠르고 쉽게 수술을 할 수 있는데요.
코뼈골절이 심하지 않았다고 해서 방치하게 되면 시간이 흐른 후에 서서히 코뼈골절로 인한 후 폭풍들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뼈골절은 2주 안으로 반드시 치료를 하러 병원을 찾아가야만 해요.

 

tyle-p9k-3

 

2주가 지나면 어떤 일이 나타나는지 알아볼게요.
우선 코뼈골절이 되고나서 2주 후까지 치료를 하지않고 방치하면 그 부러진 상태의 모양에서 뼈가 붙기 시작해요.

 

tyle-p9k-4

 

정상적이지 못한 뼈 모양으로 서로 붙게 되면서 휜코, 매부리코 처럼 모양에 변화가 생기게 되고 그 때문에 막상 치료를 할 때 코뼈를 다시 절골시켜서 모양을 바로잡아야 해서 2주 이내로 치료할 때 보다 환자가 더 힘들어 질 수 있답니다.

 

tyle-p9k-5

 

코막힘도 생기게 되는데요. 붓기도 가라앉음과 동시에 코 점막끼리 유착이 생기면서 코막힘에도 시달리게 된답니다.

 

tyle-p9k-7

*지앤지병원 코뼈골절 전 후 사진 보러가기

연관콘텐츠

코뼈골절수술
수면다원검사
378